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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책/동향과 이슈 노동관련 각종 보고서

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
1 근로계약서 양식 전남노동권익센터 2013-10-02 14:27:28 257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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근로기준법 제17조(근로조건의 명시) ① 사용자는 근로계약을 체결할 때에 근로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명시하여야 한다. 근로계약 체결 후 다음 각 호의 사항을 변경하는 경우에도 또한 같다. <개정 2010.5.25> 1. 임금 2. 소정근로시간 3. 제55조에 따른 휴일 4. 제60조에 따른 연차 유급휴가 5.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근로조건 ② 사용자는 제1항제1호와 관련한 임금의 구성항목·계산방법·지급방법 및 제2호부터 제4호까지의 사항이 명시된 서면을 근로자에게 교부하여야 한다. 다만, 본문에 따른 사항이 단체협약 또는 취업규칙의 변경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사유로 인하여 변경되는 경우에는 근로자의 요구가 있으면 그 근로자에게 교부하여야 한다. 근로계약에 있어서 법이 근로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. 근로계약서 작성 방법을 알지 못하여 피해를 입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을 첨부 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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